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 필기, 실기 시험





일단 필기시험의 수수료는 11900원이고 실기시험의 수수료는 20100원입니다.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은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인터넷 공간에서는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정보공유사이트,


교육학습사이트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무수히 많은 웹페이지들의 디자인이 개발되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페이지를 기확, 설계, 제작하는 업무를 담당할 숙련기능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제도를


제정하였다고 하네요.


주요업무로는 웹디자인기능사는 웹사이트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시스템자원 및 사용할 S/W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이미지 형태, 사이즈, 동영상,


애니메이션, 텍스트, 글씨체, 레이아웃 등의 시각적인 요소를 구성하고 디자인 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응시 자격에는 별도로 두는 제한이 없습니다.








웹다지안기능사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뉩니다.


필기시험의 시험과목은 디자인일반, 인터넷일반, 웹그래픽디자인이고 검정방법은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60문힝, 60분이 주어집니다.


실기시험은 웹디자인 실무 작업을 시험과목으로 삼고 작업형 4시간 정도 시간이 주어집니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모두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일 시에 합격입니다.


합격률은 2015년도 필기시험 77.5%, 실기시험 57.9%로 높은 합격률을 보입니다.


필기시험에서 합격률이 굉장히 높고 자격증의 특성상 독학이 가능한 자격증이라고 하네요.








웹상의 디자인이 중요해지면서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의 인지도도 높아질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또한 혼자 독학으로 충분히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무리 없이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웹의 홈페이지 디자인은 모두 할 수 있는 자격증이므로 취득을 할 경우 쓰임의 용도가 굉장히


광범위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의 취득은 미래에도 보장된 자격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